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 리뷰

택시 승차거부 당할경우, 카카오T 고객센터 신고하기

by 크로수 2021. 6. 17.

카카오T는 고객이 배차 취소를 한 경우, 5분 동안 택시를 못 부른다. 하지만 억울한 상황인 경우 고객센터에 연결해서 바로 이용 가능한 방법과, 기사님 신고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나는 아이의 유치원은 20분 정도 거리에 있다. 보통은 아이를 자전거를 태워 등하교를 시키나.. 비가 오거나 지각하는 경우 카카오T로 택시를 은근히 자주 부를 일이 많았다. 보통은 아이가 택시에 타면 반겨주시고 아이 인사도 받아주시는
친절하고 좋은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타기만 한다면 말이다.

반응형


걸어서 20분 거리지만 차로는 3분 거리이니 택시 기사분들에게 돈이 되는 손님이 아닌 거 같긴 하다.. 그래서 그런 건지 11월에 이사 와서 승차거부를 3번 정도 겪었다.

승차거부 처음 당했을 때는 이게 무슨 상황인지 몰라서 2분 거리에 있던 택시가 14분 거리까지 멀어졌을 때야 배차 취소를 해봤고, 처음 취소를 하게 되었을 때 내가 직접 배차 취소를 한 경우에는 5분 동안 택시를 못 부르게 된다는 걸 그때 알아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깊은 빡침을 느꼈었다.



가장 최근에 승차거부를 하셨던 택시 기사 아저씨는 친절하게 문자로 배차 취소를 해달라고 보내주셨다.
하지만 이미 지각이 확정된 상황이라 급해서 카카오T 연결 전화로 전화도 시도해보았으나 안 받으셨고 문자로 제가 이미 많이 늦었고, 배차 취소를 하면 5분간 택시를 못 부른다고 문자도 보냈으나.. 무시당해서 배차 취소를 직접 취소할 수밖에 없었고.. 다시 택시를 기다리고, 호출할 용기가 없어져서 걸어가게 되니 아이는 30분 지각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나는 카카오T 측에 불만 접수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

 


+ 카카오T 불만 접수 방법 +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첫 번째. 먼저 카카오 T 앱을 열고
하단의 "내 정보" 메뉴로 들어간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내 정보" 메뉴에서 스크롤을 맨 하단으로 내려보려면
파란색의 고객센터의 "서비스 문의" 버튼이 보이고, 
클릭하면 바로 "카카오 톡" 채팅창으로 연결된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카카오 톡" 채팅창이 열리면 하단에 6개의 파란색 버튼이 생기는데
이 중에서 "에이전트 연결"을 선택하면

화면에 노란색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대화 박스가 나타나고
대화 박스 하단에 "에이전트와 상담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상담사와 채팅을 진행할 수 있다.
(상담원 채팅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라고 적혀있다.)

 

다른 버튼을 잘못 눌렀을 경우에는
상단 오른쪽의 "집"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시 6개의  파란색 버튼이 나타난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상담 시작 전, 문의할 내용을 5글자 이상으로 축약하여 적으면 
상담이 진행된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상담사분은 친절하셨고 전문적으로 설명을 잘해 주신다.
신고할 내용을 다 들으면 신고를 진행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동의한다고 얘기하면 된다.

그전에 승차 거부당했을 때는 신고를 하려다 기사님께 피해가 갈 수 있다고 해서
신고하는 걸 포기하고 그 기사님께 배차되는 일만 없게 해달라고 했었지만..
자주 승차거부를 당하게 되다 보니...

이런 경우가 없어졌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에는 마음 단단히 먹고
신고 접수에 동의한다고 하였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

그리고.. 저처럼 부당하게 호출이 제한되어 5분간 택시를 못 부르게 되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바로 호출 제한을 해지해 준다는 설명도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