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화 수익 만들기

티스토리 첫 달, 애드센스 수익공개 및 분석

by 크로수 2021. 7. 12.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고.. 잘 나가는 블로그도 아니지만 그래도 시작하는 단계의 분들께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및 나름 내 블로그를 분석을 해보았다.

나는 6월 2일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하여서 6월 10일 날 애드센스 신청을 하여서 당일 통과가 됐었다.
그리고 3일 동안 애드센스 광고 배너에 로고만 둥둥 떠다니다 6월 13일부터 광고가 본격적으로 들어와서 13일 날 수익 공개를 하고 싶었으나.. 출산 임박이라...(15일 수술 예정입니다) 글을 못 쓸 수도 있겠다 싶은 불안함에 오늘까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 보려고 한다.


+ 애드센스 수익 공개

 


8일은 우리 집 인테리어 보여준다고 아는 지인에게 링크 보내줬더니 클릭을 좀 해준 거 같고.. 첫 달의 애드센스 수익은 21.66 달러로 대략 2만 원 대라고 생각하고 내가 배포가 작은 지는 몰라도 나는 만족하고 있다.

 

+ 티스토리 일간 방문 통계

방문자 수와 비교해보자면..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와 비례하지는 않는 거 같다ㅎㅎ

현재 내 블로그 방문자수 상황은 초반에 30명대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글 올린 날 반응이 가장 좋았던 게 160 정도였고 안 올리면 40~70명대 글 올리면 100명대 쯤 된다.

 

반응형

+ 검색 통계

검색은 다음이 압도적으로 많고 구글이 생각보다 검색량이 없다. 뭘 잘못 건드렸나 싶기도 하다..

현재까지 작성한 글은 모두 25개이고, 6월의 인기글 순위인데 아직은 어떤 키워드의 글이 잘 나간다기보다는 
초반에는 유입이 없다가 최신 글일수록 검색이 잘되고 유입이 잘 되는 것 같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내 경우, 곧 둘째 출산으로 글을 쓸 수 있을지나 모르겠지만 이런 마음가짐으로 블로그를 해도 되나 싶지만.. 수익보다는 유지에 노력하며 버텨보고 싶다.


8일만의 애드센스 성공후기!

 

8일만의 애드센스 성공후기!

목표는 보름은 글을 써보고 그다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하였으나.. 누군가 6일 만에 애드센스 통과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동적으로 8일 만에 무작정 신청을 하였다. 근데 다음날 메일을 확

cress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