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로수 이야기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 엄마는 후광이 되어 줄 수 있을까?

by 크로수 2024. 3. 31.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였다. 밝고 사회성 좋은 아이는 친구를 만들겠다고 기세 좋게 입학하였지만.. 안타깝게도 고전하고 있다. 입학하자마자 이미 엄마들끼리 그룹을 형성해 놓았기 때문에 내성적인 엄마를 둔 내 아이는 그룹 만들기에 실패하였다.

반응형

이미 그룹이 형성되어서 자기들끼리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들어가려는 내 아이를 다른 아이들은 이게 뭐지라는 눈으로 쳐다보았고 순수하게 물음을 던졌었다. "근데 넌 여기 왜 있어?" 아이는 아무 말도 못 했고 어색하게 앉아있는 아이에게 나는 마트 가서 맛있는 거 사 먹자며 그 공간에서 아이를 빼내었다.

엄마들과 몇 마디 해보긴 하였으나 대화가 전혀 이어지지 않았고, 그런 상황에서 같이 놀자고 말할 용기도 없었다.
엄마로서 죄책감이 생기는 순간이었다. 다행히 아이는 친구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한 명이지만 너무 기특하고 예쁘다.


이런 경험을 하고 있자니.. 아이들은 자기들끼리 알아서 잘 놀겠지, 엄마가 너무 애쓰지 말자 같은.. 나 편할 대로의 생각 말고 다른 고민을 해보 싶어졌다. 입학하자마자 아이들에게 그룹 형성을 해준 엄마들처럼 나도 아이를 위해 무언가 해보고 싶다. 근데 사회성도 없고 돈도 없고.. 쥐뿔도 없는데 나는 무언가를 해줄 수 있긴 할까?

교육 동영상들에서 말해준 것은
아이의 사회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 저학년 때 한정이며, 학교생활은 아이에게 맡기고 엄마는 집에서나 잘하라는 것이었다. 쓸데없이 아이에게 불안감을 비추지 말고 집이 즐거운 곳이 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라고 하는데 물론 공감한다.


아이에게 후광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미뤄둔 답에 있음을 나도 잘 알고 있다.
엄마가 좋은 사람들을 많이 곁에 두고 돈이 많으면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가난한 엄마는 다시 한번 미안해진다. 엄마도 자수성가가 꿈이다

초등학교 하굣길에 모여있는 엄마들 속에 속해있는 건.. 참.. 난해하고 어색하고 나에겐 참 힘든 시간이다. 그럼에도 아이의 새로운 생활을 응원해 주고 싶기에 버텨보려 한다.

 

폐인에서 엄마로.. (습관화 된 무기력 떨치기)

엄마가 되기 전, 나 혼자 살 때는 내가 어떻게 살든 상관없었다. 폐인인 것이 범죄는 아니기에 그저 나만 허송세월할 뿐이니 죄책감 없이 맘 편이 나를 방치할 수 있었다. 결혼 전의 나의 일상은

cressu.tistory.com

 

중고 구매한 보물같은 동화책 (교원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

중고로 보물 같은 아이의 동화책을 발견하였는데.. 교원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는 한동안 유명했던 책인지 구하기 어렵지 않고 아이에게 엄마에게 좋은 감성을 주는 책인 것 같아 추천해 볼

cressu.tistory.com

 

컬러밤 & 립밤 추천! 올리브영 판매순위 Top10!!

안 그래도 건조한 계절, 장기간 마스크까지 쓰면서 입술 보습의 필요를 느끼는 요즘입니다. 입술 보습을 위한 립밤은 물론, 발색력까지 갖춘 틴티드 립밤까지!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고 어떤 제

cressu.tistory.com


+ 3줄 일기
good. 잘 쉬고 청소와 빨래를 하였다.
bad. 날 좋은 봄 주말인데 아이들에게 야외활동을 안 시켜 주었다.
Next. 좀 더 계획적으로 생활을 하자.

반응형

댓글